언어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학습자들이 듣고 읽는 것들을 얼마나 잘 이해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본다. 그러므로 학습자들의 수준과 능력에 알맞고 시각적으로, 감각적으로 학습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구체적인 지칭물(concrete referents)인 학습보조자료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학습에 임하는 것이 교사들
Ⅰ. 실과과 멀티미디어교육자료(교수자료)
실과 교수학습 측면에서 멀티미디어 자료의 개발 및 활용은 제7차 교육과정에서 요구하고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신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과제이다.
최근에는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로 새로운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등장하고 있으나, 실과 교과에서 멀티
학습 방안을 제시
수준별 수업에 대한 개념을 명료하게 하며 수준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학급 조직, 학습 유형, 학습 활동 등을 예시하여 학교 여건에 따라 적용
언어의 네 가지 기능에 대학 교수, 학습 방법을 제시
나. 교사와 학생, 학생 상호간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학습, 발견 학습을 위주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초등학교 학생은 쉽게 배우지만 빨리 잊어버리고, 집중력이 오래가지 못하므로 교수․학습에 반복과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함은 물론 멀티미디어와 같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매체를 적절히 활용하라고 한다.
제7차 교육과정은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하여 이야기에 보조도구로 사용하는 것부터, 넓게는 인터넷 상에서 이야기를 공유하고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는 것 모두를 포괄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본 차시의 학습목표 도달을 위해 ‘미술 작품과 관련된 의미 있는 이야기, 감상자 스스로의 의견이 포함된 모든 이야
전달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자연적인 상황에서 무의식적으로 언어를 배우는 과정인 습득이 중심이 되어야 하고 실제 상황과 관련된 이해 가능한 입력자료(comprehensible input)를 충분히 제공해야 한다고 하며 언어 습득이 잘 이루어지려면 불안감을 줄이고 강한 동기와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세계가 단일한 창 속에서 구현됨을 의미한다. 그것이 바로 인터넷 매체(Internet media)이다. 이제 인터넷 매체는 단순히 현실을 모사(模寫)하거나 전달하는 매개체의 위치에 있는 것이 아니라 기존 세계를 재생하거나 혹은 가공하여 새로운 가상 세계(Virtual space)를 구현하는 단계에까지 이르고
멀티미디어 교육 실시, 수행평가의 도입, 수준별, 단계형 교육에 있어 다르기 때문에 6차보다 한층 진일보된 교육과정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이 리포트은 영어교육의 초석이 되는 언어교육의 시대적인 추이를 간략하게 조감하고, 이러한 언어교육 변화의 배경의 이해를 바탕으로 21세기의 영어교육 방
Ⅰ. 개요
정보화는 현시대에 비해 보다 고도화된 의식 활동의 제공 및 수용이 가능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균형점으로의 변화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과도적으로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질서파괴에 따르는 부작용이 수반될 수 있다. 정보화에 따른 문화정책의 기본과제는 이러한
Ⅰ. 개요
컴퓨터 바이러스란 ‘컴퓨터의 프로그램이나 실행 가능한 부분을 변형하여, 여기에 자기 자신 또는 자기 자신의 변형을 복사하는 명령어들의 조합’이다. 좀 더 알기 쉽게 말하자면, 컴퓨터 바이러스란 소프트웨어의 일종이며, 사용자 몰래 실행되는 복사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